2005년 8월 18일 목요일

2005년 8월 17일 수요일 - 18일 목요일

(15일 밤에는 서울대입구에서 종우오빠, 형기오빠와 돈까스를 먹었다.)

수요일에는 학교 중앙도서관에 갔다. 새로 생긴 노트북 자리에 앉았는데, 도저히 일에 집중이 되지 않아 느린 노트북으로 딱히 하는 일 없이 놀았다. 오후 네 시쯤 되자 이렇게 시간을 보내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MSN 온라인이시던 진아님께 연락, 홍대 앞 상파울로에서 만나 두어 시간 수다를 떨었다.

목요일인 오늘은 낮 열두 시 쯤 KBS에서 하는 역사스페셜을 보았다. 박혁거세의 알이 발견되었다고 전해지는 나정(羅井)을 발굴했다는 내용으로, 대단히 흥미로웠다. 화실 갈 시간이 되어 마지막 부분은 보지 못했다.

한 달여 전, 태터툴즈의 '통계보기'를 보면 어떤 검색어로 이 블로그에 들어왔는지 알 수 있다는 것을 뒤늦게 알게 되었다. 그 뒤로 무료할 때면 어떤 검색어에 이 블로그가 잡혔는지 보곤 했는데, 최근 말러 교향곡이니, 슈만 연습곡이니, 강남심포니니 하는 음악 관련 검색어가 꽤 늘어나서, 내심 '개학할 때가 되어서 숙제들 하는 모양인가'라는 비뚤어진 의심을 품고 있었다.

그런데 드디어 비뚤어진 의심을 확고히 하는 검색어가 등장했다. : " 베토벤 합창 교향곡 방학숙제"

(...)

댓글 5개:

  1. 아- 그거 HDTV 역사스페셜 1회이지 않습니까? 유인촌 씨가 하는 거 끝나고 HDTV 방송으로 고두심 씨가 새로 시작한. 저도 참 재미있게 봤는데.

    그건 그렇고... 혹시 성균관대 근처에 3명이 4~6만 원 정도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 없을까요? 조용하고 여유있게...

    답글삭제
  2. 대학로보다는 성대600주년 기념관 가기 편한 곳으로... (주문도 많다)

    답글삭제
  3. 아, 고두심 씨 역사스페셜 1회였군요. 유인촌 씨 진행으로 기억하고 있었는데 다른 분이 나와서 깜짝 놀랐답니다.



    그리고 성균관대 근처에 대해서는 잘 모른답니다. (성대600주년 기념관이 어디 있는지도 몰라서 지도 찾아봤어요.;) 별 도움이 못 되어 미안합니다. (__)

    답글삭제
  4. 뭐 미안해하실 것 까지야. 그냥 TGI 갔습니다. 어... 그런데 윗 분은 누구신지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