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8월 10일 화요일

2004년 8월 10일 화요일 : 서울대 백신고 동문회



낮에 시험 준비차 서울에 올라오신 Covenant님과 차를 마셨다. 온라인에서만 알던 사람을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일은 언제나 신기하고 즐겁다. 사실 녹두 밖으로 나가 맛있는 식사라도 하자고 청하고 싶었으나, 서울까지 와서 공부하느라 다급하고 바쁘신 분께 괜히 곤란한 초대가 될 듯 싶어 그만두었다. (.....그러나 사실 Covenant님과 나는 같은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SF이야기 반쯤, 시험 이야기 반쯤.

저녁에는 명동 한식집 고궁에서 서울대 백신고 동문회를 했다. 밀리오레 앞에서 만나기로 하는 바람에 서로 못 찾아서 한참을 헤맸다. 약속 시각은 다섯 시, 실제로 사람들이 모인 시각은 여섯 시 반. 이래저래 사람 많은 길을 계속 헤치고 다니느라 내 식사는 하는둥 마는둥 했다. 제각기 다른 비빔밥을 시켜서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으리라 잔뜩 기대했는데, 하필 식사가 나올 때 명동역에 나가게 되는 바람에 다양한 비빔밥을 못 찍은 것이 몹시 아쉽다.


청포묵채

해물파전

전주비빔밥

이번 동문회에는 반가운 선배님이 오셨다. 99학번 세진언니! 재작년에 졸업하고 출국하신 뒤로 도통 연락이 되질 않아 어떻게 지내시나 늘 궁금하던 차에, 예고 없이 등장하셔서 정말 기뻤다. 2년동안 연구소에서 일하시다 이번학기부터 하버드에서 석박사 통합과정에 들어가신단다. 아마 이삼 년 후에나 다시 뵐 수 있겠지. 병원에서 바쁜 종우오빠와 방학 마지막 주인 혜진언니도 나오셨다. 00 형기오빠, 02 지현이와 03 두현이, 04 태준, 연수, 남수, 대영이와 나 이렇게 총 열한 명. 식사를 마친 뒤에는 근처 호프집에 가서 칠월에 유럽을 여행하고 돌아온 태준이가 선물로 가져온 초컬릿을 나눠먹으며 맥주를 들었다. 나는 딸기맛 웰치스. 열 시가 조금 넘어 일어나서 다함께 사진을 찍었다.

더운 날씨에 - 집에 돌아와 신문을 보니 36도가 넘었다더라 - 번잡한 명동에서 돌아다니느라 좀 지쳤지만, 재미있었다.

댓글 1개:

  1. 아유, 바쁘긴요. Jay님이 훨씬 바쁘지... 커피 고마웠어요. 담에 부산 가기 전에 제가 근사한 데로 모시겠습니당~ ㅋㄷ 그때까지 Jay님 책이 나오면 축하도 드릴 겸 해서 더 좋을텐데...



    1. Jay님이 고등학교 때까지 경남에서 사셨다는 건 이번에 첨 알았어요... SF계의 PK파 탄생!(우리가 남이가~)

    2. 글구 Jay님, 머리 모양 지금이 훨씬 나아요. 그대로 가셍! 전에 거울에 올렸던 사진보다 더 어려보여요. 진짜라니까~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