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9일 수요일

2009년 12월 9일 수요일 : 오덕의 지식 2



아래 오덕의 지식을 쓰고 문득 생각난 이야기.

최근 콘서트에 다녀온 후 나는 일본의 아이돌 그릅 V6에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하지만 열과 성을 다할 떡밥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V6의 멤버 중 아저씨 사카모토, 내가 좋아하는 이놋치♡, 울트라맨 티가이자 [대결전!초 울트라 8형제]의 주연인 나가노, 이렇게 세 명이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의 MP3파일을 팬클럽에서 다운받아 가끔 듣는다. 이 라디오 프로그램명은 "V6 NEXT GENERATION"이다. 꽤 재미있다.

그런데도 내가 이 라디오 프로그램을 '가끔' 밖에 듣지 않는 이유는 사실

방송명이 NEXT GENERATION 인데 도입부에 [스타트렉 보이저(Star Trek: Voyager)] 음악이 쓰인다는 사실을 왠지 참을 수가 없어서

이다. 어째서 [스타트랙 TNG(Star Trek: The Next Generation)]의 메인 타이틀을 쓰지 않은 거지? TNG의 타이틀도 라디오 방송 중간 쯤에 간주로 쓰이긴 한다. 그러나 VOY가 공간적으로 굉장히 멀리 있다는 점은 차치하더라도, TNG는 2360년대이고 VOY는 70년대 이후이므로 시간 순서도 안 맞는다. 아니 애당초, 앞서 말했듯이 방송명이 틀렸다. 들을 때마다 거슬린다.

더 너그러운 사람이 되기 위해 날마다 노력하고 있지만, 역시 참 어렵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