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30일 금요일

2010년 4월 30일 금요일

오전에 시험기간 동안 밀린 [일다] 기사를 훑다가, 이주노동자의 재정착에 관한 꼭지를 읽었다. 그리고 센터에 갔는데, 책장에 가로 누워 있는 이주노동자 재사회화에 대한 프로그램 북이 눈에 들어오더라. 한 권 얻어 와서 펼쳐 보니2005년 책이었다. 설마 이 책이 며칠 사이에 센터에 들어왔을 리는 없을 테고, 지금까지 내 눈에 들어오지 않았던 거겠지. 아는 만큼 보인다는 얘기다.

센터에서는 지난 주까지 했던 동요 부르기 대회 동영상을 다함께 보고, 피자와 태국 과자를 먹었다. S씨가 인도 사모사와 비슷한 느낌의 태국 과자를 만들어 왔는데 아주 맛이 있었다. 그래서 어떻게 만드냐고 여쭈어 보았는데, 과자피(?) 같은 재료를 태국에서 구해 와야 한단다. 얼마 전에 아버지 병구완 때문에 태국에 다녀왔던 C씨에게서 받은 모양이었다. 귀한 고향 재료로 만든 귀한 과자였다.

아내를 집에서 잘 내보내지 않고 의심이 많아 문제라고 들었던 W씨의 남편이 오늘 센터에 왔다. 달리 따지러 온 것은 아니고, 그냥 마중을 온 것 같았다. 소파에 잠든 어린 아들을 쓱 들어올려 익숙하게 품에 안고 나가는 배 나온 평범한 한국 남자였다. 얼굴에 뭐라고 쓰여 있거나 덩치가 산만한 사람이리라고 상상한 적은 없지만, 조금 당황했고, 슬펐다.

오후에는 홍대입구역 근처의 KT플라자에 가서 아이폰을 교환 받았다. 리퍼 받으러 가기가 귀찮아 차일피일 미루고 있던 일을 해결해서 기분이 상쾌했다. 그리고 한양문고에 가서 [순애보] 4권과 [신풍괴도 잔느 완전판] 6권(완결)을 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