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10월 3일 일요일

2004년 10월 3일 일요일 : 심심잡기

1. 학원 수업 보강이 있어 아무 약속도 잡지 못하고 신림동에 갔으나 '강사마마의 갑작스런 사정으로 휴강'되고 말았다. 허탈하기 그지없구나. 오가느라 두 시간 가까이 시달리고 나니 놀러 나가고픈 생각도 사라졌다. 상원서점 옆에 '레드망고'가 생겼다. 설마 저거 '신림고시촌점'은 아니겠지?

2. '시데레우스 눈치우스'라는 책이 나왔다. 원제를 확인하기 전까지, 눈치를 보고 살았던 갈릴레오 갈릴레이를 빗댄 제목인 줄 알았다.

3. 광주비엔날레
KTX (용산->광주) 7:05 - 10:02 36,300
고속버스(센트럴->광주) 07:00 - 10:40 20,900
가장 한가한 날은 월요일, 오전 9시 개관.

4. 시네마테크 뉴저먼시네마
10/16 토요일- 어제의 이별(7:00), 카첼마허(9:00)
10/17 일요일- 열세 달인 어느 해에(1:00), 독일의 가을(3:30), 유리 심장(6:00), 젊은 퇴를레스(8:30)

5. 들을 때마다 이상한 노래 가사 몇 가지.
1) '니가 나의 부인이 돼줬으면 해 / 나의 아이의 엄마가 돼줬으면 해'(박진영, '청혼가')
->이 노래가 처음 나왔을 때, 나는 재혼에 대한 노래인 줄 알았다. 사회 통념과 가사 분위기 상 아마 아니겠지만, 나는 아직까지도 이 노래를 우연히 들을 때마다 '재혼?"이라는 생각을 한다.

2) '끌려 오겠지, 발걸음은 내게로/ 지금부터 셋까지 셀게 one two three! one more time!' (신화, Brand New)
-> 처음 들었을 때 엄청 웃었다. 셋 만에 반한다고 해 놓고 바로 one more time이라니, 너무 약하잖아! 긍지를 가지란 말이다!

3) '아랫집 윗집 사이에/울타리는 있지만(중략)우리는 한겨레다/ 단군의 자손이다'
->엄청난 스케일.....-_-;

4) '향긋한 모닝커피와 내 아침을 깨워주는 상큼한 입맞춤/ 아직 달콤한 꿈에 흠뻑 취해서 "조금만 더" 그러겠지 / 하얀 앞치마 입고 내 아침을 준비하는 너의 모습 / 나의 삐뚤어진 넥타이까지도 모두 다 너의 몫일꺼야' (젝스키스, 예감)
->

이 가사를 보면 떠오르는 만화

댓글 7개:

  1. 제이양은 '우리는 한 은하계인이다' 정도의 노래를 만들어보는게 어때 ( -_-)y~

    답글삭제
  2. 파출부 -_-;;;

    답글삭제
  3. 승민오빠/ 껄껄

    나는그네님/ 저도 짤방형 블로그에 도전해 보려고 시험삼아 올린 게시물인데, 역시 '착한 짤방'이 아니라서인지 반응이 영......나는그네님의 착함이 최고입니다. (__)

    onesound님/ TwT

    답글삭제
  4. 아. 짤방이라면...

    [1] 논문 쓰다가



    300 : extended abstraction을 1페이지 가득 써야되는데 아무리 해도 양이 모자라요.



    A 책임님 : 그림을 붙여보지 그래?



    300 : ... 그렇담 이것이 바로 그 "짤방"?



    출처: http://hongsup.egloos.com/

    답글삭제
  5. 아저씨 유머......(도망간다)

    답글삭제
  6. 미중년 사진을 짤방으로 올리시면 어떤 분들은 환호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