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20일 월요일

2009년 4월 19일 일요일: 결혼 23일 째

지정사 모임에서, 결혼하면 좋으냐는 질문을 받고 결혼 10년 차이신 scifi님이 "결혼하기 전에 서로 속인 것만 없으면 괜찮아요." 라고 하신 적이 있다.

결혼 3주 차에 접어들며 왠지 속은 기분이 드는 점이 하나 있으니, 그것은 바로 남편이 오덕이 아니다 는 사실이다.

남편은 스타트렉 보이저는 아예 보지도 않았고, 스타트랙 TNG는 앞만 보다 말았으며, 기타등등 이것도 저것도 요것도 안 봤다. 일주일 내내 일요일 저녁만 기다리고 있는(일요일 오전 7시 30분 방송하는 신켄쟈, 8시 방송하는 가면라이더 디케이드의 영상과 자막이 일요일 늦은 오후께에 올라오기 떄문이다) 내가 상대적으로 엄청난 오덕처럼 느껴지기 시작했다.

퇴근하면 건프라 만드는 남자하고 결혼한 줄 알고 좋아했는데, [불친절한 전대미문]에서 신켄쟈 다음편 예고나 적황이 진리 가상시나리오를 읽거나, 구매대행 사이트에서 신켄쟈 휴대폰 스트랩,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열쇠고리 따위에 열심히 입찰하고 있는 내 옆에서 중얼중얼 영어공부를 한다.

아무리 기다려도 건프라도 안 만들고 애니메이션도 안 보고 온갖 가면라이더 오프닝과 라이더 킥과 수퍼전대 오프닝/엔딩 동영상을 보여줘도 그다지 반응을 보이지 않으며 기껏해야 내가 들고 온 책 정도만 읽고 있는 남편이 수상하게 느껴져서 어제는 결국 물어 봤다.

"동진님, 건프라는 안 만들어요?"

"전 사회인이에요."

"오덕이 아니었어요?"

"아니라고 계속 말했었잖아요."

.....................................이 실망감을 어찌하면 좋으냐.............................

그나마 남편이 건담 극장판 대사는 거의 다 외운다고 하니 위로가 된다.

 

댓글 12개:

  1. 언니, '오덕'이 뭔 소린지도 모르는 남자와 사귀고 있는 저보다는 낫지 않겠어요...(휴우)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나는 오덕과 결혼했다.
    제이님은 결혼 전 전대물과 가멘라이다 이야기를 종종 했었다.그치만 로스쿨의 바쁜 일정과 공부양에도 불구하고 일요일마다 영상과 자막이 올라오면 급히 흥분하고 OP/ED곡을 흥얼거리며 동..

    답글삭제
  3. 제 여친님도 사귀기 전엔 제가 오덕인 줄 알았는데 사귀고 보니 아니었더라는 증언을 한 적이 있군용 ㅎ_ㅎ

    그나저나 건담 극장판 대사는 외우면서 건프라는 안만드신다니 이 묘한 불균형은..

    답글삭제
  4. 푸하핫. 저희는 제가 사회인이고 남편이 오덕이네요. :)

    답글삭제
  5. 아.. 옆에 있는 체크박스가 뭔가 했더니 비밀글이군요... 전 ID와 홈페이지를 기억하는 건가 싶어서 체크했더만... 위의 비밀댓글은 풀어주세요;;

    답글삭제
  6. trackback from: 오덕질이란..
    메이져한 것을 취미로 삼는 것을 우리는 오덕질이라고 하지 않는다. 정말 마이너한 것을 광적으로 좋아하는 경우에야 오덕질이라고 한다.그런 면에서 헤이세이 가멘라이더는 얼짱 배우의 등..

    답글삭제
  7. @Raymundo - 2009/04/20 21:59
    제가 풀 수가 없네요. 관리자 수정으로 들어가니 쓴 사람이 제 이름으로 바뀐대요. 귀찮으시더라도 직접 새로 쓰셔야 풀리겠네요. ^^;;

    답글삭제
  8. @아란 - 2009/04/20 09:04
    그랬던 것이냐!!!!!!!

    답글삭제
  9. @백승민 - 2009/04/20 12:17
    건프라가 있긴 있는데 전 귀가하면 얼른 책상앞에 쪼그려 앉아 열심히 뭔갈 만드는 사람일거라고 생각했거든요.....그럼 혼내는 재미를 느껴보려고 했는데 (뭔가 잘못된 결혼관)......

    답글삭제
  10. @서늘 - 2009/04/20 12:55
    으하하. 그렇군요!

    답글삭제
  11. ㅎㅎㅎㅎㅎ왠지 속은 기분 정도가 아니라 속은 것 맞구먼요.



    다른 건 그러려니 해도 영어공부라니, 못 됐어요 동진님...

    답글삭제
  12. 저는 남편 친구입니다. 예전엔 남편이 제 눈에 보기에 꽤 오덕이었는데 ... 아마 나이를 먹어서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오덕의 기준도 상대적인 것 아닐까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