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11월 26일 수요일

2003년 11월 26일 수요일 : 서울시향 호암아트홀 초청연주회

프로그램

이베르 / 디베르티스망
모차르트 / 교향곡 29번

브람스 / 더블콘체르토 (Vn. 신상준 / Vc. 신상원


악장 신상준님과, 남매지간인 첼리스트 신상원님이 협연하신다는 소식에 예매 시작 전부터 두근두근 기다렸던 공연이었다. 예매가 열렸나 하루에도 두어 번씩 클럽발코니 사이트까지 들어가 볼 정도였으니. 사실 공연 전에 일기 멘트까지 정해놓았다. '유부남이라도 사랑해요'라고.......-_-;

그러나 아쉽게도, 신상준 악장님과 신상원님의 브람스는 나의 높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특히 1악장은 '어어, 악장님, 왜 그러세요? ' 싶었다. 평소 오케스트라를 이끌며 보여준 절제감 있고 안정적인 연주와 너무 달랐다. 솔리스트 신상준의 연주와 악장 신상준의 연주에서 오는 차이가 아니라, 제 컨디션을 완전히 찾지 못한 때문으로 보였다. 2악장 중반 정도부터는 괜찮아졌고 앵콜곡(헨델)도 아주 즐겁게 들었지만 전체적으로는 첼리스트 신상원씨가 더 돋보였다. 보는[듣는] 사람을 편하게 하는 스타일이더라. 기대가 너무 높기는 했지만, 여하튼 그래서 '유부남이라도 사랑해요'는 다음 기회에.

이베르 '디베르티스망'은 듣기만 해도 20세기 프랑스 작곡가 티가 풀풀 나는 유쾌하고 씩씩하고 발랄한 곡으로, 아주 재미있었다. 모짜르트는 너무 익숙해서 좋다 싫다도 없고......게다가 이번에는 다음에 나올 악장님 생각에 정신을 빼앗기는 바람에 별로 귀 기울여 듣지도 않았다.

공연만 놓고 보면 나쁘지 않았다. 앞으로도 정기공연과 다른, 이런 공연을 볼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악장님 외에도 첼로 이정근 수석님을 비롯한 서울시향 단원분들이 솔리스트로 나서는 경우가 드문 점을 평소에도 늘 아쉽게 생각하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