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2월 26일 일요일

2006년 2월 26일 일요일

점심 즈음 카페 이마(cafe ima)에서 지구정복비밀결사 2006년 신년회를 했다. 고양이님, 동진님, 나 셋이 먼저 도착해 점심을 먹었다. 후식으로 주문한 아이스크림 와플이 나올 즈음 luke님이 오셨고, 버스를 잘못 타 고생하셨다는 야롤님이 예정 시각을 훨씬 넘겨 도착하셨다. 어제 [아스트랄한 문제가 나오는] 시험을 치신 고양이님 얘기를 듣고 몇 가지 책과 영화도 추천 받았다. 고양이님께서 얼마 전에 유종호 선생님 퇴임 강연 얘길 하셨는데, 오늘 대화 하던 중에야 그 분이 시 관련서도 쓰신 평론가 유종호 님임을 기억해 냈다. 며칠만 더 일찍 생각해 냈더라면 [외부인 참석이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살금살금 강연장에 가 봤을 텐데, 줄곧 '어디서 본 이름인데......고양이님에게서 들었던가?'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다. 내 책장에서 봤던 거였다니. (- _)

동진님께 빌려 드리려 호에로펜 전권을 가져가서, 셋(나중엔 넷)이서 수다 떨다 만화 보다 했다. 카페 이마는 놀랄 만큼 혼잡했는데 -아이들이 뛰어다녔다!- , 동진님 말씀에 따르면 청계천이 생긴 다음부터 이리 되었단다.

야롤님이 오신 후 곧 자리에서 일어났다. 목적지 방향이 비슷한 나와 고양이님은 함께 신촌/홍대 쪽으로 갔다. 연대 후문(?)으로 처음 들어가 보았는데, 뜻밖에 굉장히 '산'이란 느낌이었다. 지금은 아직 황량해 보였지만, 큰 나무가 많고 곳곳에 풀숲도 있어 봄/여름이 되면 산책에 제격이겠더라.

티타임 즈음에 아란양과 만나 홍대 앞 카페 '인클라우드'에서 치즈케익과 핫케이크를 곁들여 차를 마셨다. 차 한 잔 마시고 헤어질 요량이었으나 이야기를 하다 보니 흥이 나서 '카오산'에 가서 저녁 식사까지 하고, 그 뒤로도 한참을 더 앉아 있다가 헤어졌다. 내가 생각해도 놀라울 만큼 말을 많이 했는데, 시험 이후 줄곧 미묘한 각성 상태였다가 같은 고시생, 그 중에서도 좋아하는 아란양을 만나 비로소 긴장이 풀어진 탓이 아니었나 싶다.

어제까지만 해도 봄이었는데, 오늘은 바람이 몹시 찼다. 내일은 월요일이다.

댓글 5개:

  1. * 맞아요. 학교 동문 쪽의 어느 곳은 심지어 공기가 좋게 느껴질 정도로 산이랍니다; 주변에 맛있는 집(!)도 있어요. 나중에 산책하실 생각이 드시면 안내할게요-

    * 으음, 그러고 보니 유종호 교수님이 퇴임하신 것도 여태 몰랐군요-_ㅠ 그분의 시 평론 책을 재미있게 봤는데... 어째 강의 한 번도 못 듣게 되어 버렸네요.

    * 어제 저도 정말 즐거웠습니다-

    * ...'좋아하는 아란양' 에서 야옹♡

    답글삭제
  2. 허억??? 일요일 점심에 나도 카페 이마 갔었는데... 으음... 1시 반쯤? 어어어쩌면 마주쳤을 수도 있었겠네 :D

    확실히 아이를 데리고 온 가족들로 꽉 차 있는건 놀라웠음!

    답글삭제
  3. 아란님이 안내를 못하실 경우에는 제가... ^^

    답글삭제
  4. 동문 근처의 프린스턴 스퀘어 좋아요. (좀 조모임 분위기긴 해도)

    전공상 동문으로 정말 자주 다니는데 은근히 밥은 안 먹게 되더라구요..

    답글삭제
  5. 아란양/ 오호라, 응.

    승민오빠/ 저도 한 시 반 정도부터 세 시 반까지 있었는데! 금연석에 계셨다면 바로 옆이었을 텐데, 서로 못 봤네요. 아쉬워라아-

    강명님/ 하하, 네.

    placebo님/ 추천 고맙습니다.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