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2월 29일 일요일

2004년 2월 29일 일요일

승민오빠발리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아침을 안 먹고 갔는데, 요리사 한 명이 병가를 내어 주문이 안 되는 요리도 많고 나오는 데 시간도 걸려 기다리느라 괴로웠다. 스프링롤은 뜨거웠다는 것 밖에 기억나지 않을 정도. 요전에 무척 맛있게 먹었던 훈제닭요리를 시킬까 하다, 그냥 새로운 닭요리에 도전해 보았다. 무난하지만 맛있었다. 소꼬리스프도 괜찮았는데, 먹을 때는 허기 때문에 아무 생각이 없었으나 배가 차고 나니 꼬리를 흔들며 '음메~'하는 황소 생각이 났다. 히히히.


스프링롤

소꼬리스프

치킨

식사 후에는 종로 3가 씨네코아 옆에 있는 커피집 카페 뎀셀브즈에 가 보았다. 대형 테이크아웃 커피집같은 외관에 속지 말자. 맛있다. 요전에 커피브레이크에서 들은 적이 있는 곳이라 추출할 때 유심히 보았는데, 원두의 신선도는 가늠하기 어렵지만(영화관 옆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일단 회전은 빠를 듯) 원두 분쇄-추출 사이에 걸리는 시간이 짧고 템핑이 정확하여 마음에 들었다. 다크생초컬릿도 이름에 비해 달기는 하나 개운하니 괜찮았다. 달지 않은 다크초컬릿 만나기가 참 어렵군.


바닐라스트로베리케익

다크생초컬릿

에스프레소더블

승민오빠가 생일선물로 북스탬프를 주셨다. 스템프 측면에 Happy Birthday to Jay라고도 쓰여 있다! 우와우와! 찍어보라고 요전에 빌려드렸던 '링크'까지 챙겨와 주셔서 맨 뒷장에 꾸욱.



그리고 영풍문고에 만화책을 보러 들렀다. 궁5권과 권교정씨의 신작 '매지션'을 사러 갔는데, 매지션은 아직 안 들어왔으나 '천재 유교수의 생활'22권이 있었다. 하지만 22권을 이미 샀는지 안 샀는지 도통 기억이 나질 않아 일단 궁5권만 가져왔다. 집에 와서 확인해 보니 아직 안 샀던 책이네. 다음에 한양문고에 가서 매지션이랑 같이 사야지. 만화책 서가와 지하2층 디자인샵을 둘러보고 종각역에서 헤어졌다.

밤에는 오빠가 오늘 '첼로 빅4 콘서트'를 하더라고 알려준 덕분에 EBS 예술의 광장을 챙겨 보았다. 2월 1일 예술의 전당, 서울바로크협주단. 프란스 헬머슨, 미클로스 페레니, 아르토 노라스, 다비드 게링가스. 실제로 네 명이 함께 무대에 선 것은 아니고, 페레니가 슈만 첼로협주곡 가단조(op.129)를, 나머지 세 명이 펜데레츠키의 '3대의 첼로를 위한 협주곡'을 연주한 공연이다. 슈만의 협주곡처럼 '흐름'이 있는 음악이 좋다. 딱히 특정한 줄거리를 생각하고 쓰여지지 않았더라도, 분명한 길이 보여 그 선만 따라가면 쉽게 감정을 탈 수 있는 곡 말이다. 그 '쉽다', '어렵다'가 작곡가보다 내 쪽에 달린 문제이긴 하지만. 혼자 벌러덩 누워 내키는 대로 손을 휘저으며 나름 흥겹게 들었다. 흥겨운 곡이 아닌데도 워낙 오랜만에 음악을 들었기 때문인지 금새 감정이 북받치며 손이 취한 마냥 춤을 추는 것이.......; 몇 달 동안 서울시향 정기연주회에도 못 가고 씨디도 못 듣고 지냈더니 스트레스가 쌓였나 보다. 3월에는 한숨 돌릴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공부도 만만치 않을뿐더러 겨우 시간이 나는 주말에는 마음에 드는 공연이 없다. 신상준 악장님 보고싶어요. 그나저나 펜데레츠키 좋더라. 이번 처음 들은 것 같은데. 본래 현대음악이 가지는 '현대적인' 긴장감을 즐기는 편이라 그런지.

자러 가야지. 내일은 명진이고모 결혼 & 01학번 모임. 모레부터는 다시 독서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